하진태 카길 육류사업 韓지사장 "질 좋은 소고기하면 '엑셀비프' 떠오르게 할 것"

입력 2021-08-30 17:59   수정 2021-08-31 03:11

미국 뉴욕 3대 스테이크하우스로 불리는 울프강, 피터루거, BLT는 모두 같은 곳에서 스테이크용 원육을 납품받는다. 엑셀비프다. 글로벌 농축산기업 카길의 대표 소고기 브랜드다. 국내에서는 낯선 브랜드지만 소비자들이 모르는 사이 한 번쯤은 먹어봤음직한 미국산 소고기다. 아웃백과 빕스 등 유명 패밀리레스토랑은 물론 코스트코에도 엑셀비프의 소고기가 공급된다. 지난해 국내 미국산 소고기 시장에서 엑셀비프 점유율은 37.2%. 4년 연속 시장 점유율 1위다.

레스토랑 등 기업 간 거래(B2B) 시장에 집중하던 엑셀비프는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일반 소비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하진태 카길 육류사업부문 한국지사장(57·사진)은 “아웃백의 스테이크가 맛있다는 사실은 알지만 스테이크 원육이 엑셀비프라는 사실을 모르는 소비자가 아직 많다”며 “소비자에게 엑셀비프라는 브랜드를 알리고, 엑셀비프는 질 좋은 소고기라는 믿음을 얻는 게 1차 목표”라고 말했다.

엑셀비프는 온라인 시장도 확대하고 있다. 자사몰을 만들고, 쿠팡과 B마트에도 입점했다. 1인 가구를 겨냥한 소포장 브랜드 ‘엑셀컷’도 선보였다.

하 지사장이 꼽는 엑셀비프의 최대 장점은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다. 그는 “한우와 와규는 지방함량에 따라 소비자 취향에 편차가 크다”며 “가성비가 기준이라면 엑셀비프가 가장 뛰어나다”고 강조했다.

엑셀비프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가정간편식(HMR) 시장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 다음달에는 서울 마장동 축산물 시장 인근에 ‘엑셀펍’도 연다. 하 지사장은 “이젠 소고기도 브랜드가 경쟁력인 시대”라며 “소비자들이 대형마트와 정육점 등에서 미국산 소고기가 아니라 엑셀비프를 콕 집어 찾는 날이 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관 기자 pjk@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